강원도 원주의 놀라운 맛집과 멋진 명소, 다양한 즐길 거리를 찾아서 - 소소한 궁굼증
국내여행 / / 2023. 8. 7. 17:06

강원도 원주의 놀라운 맛집과 멋진 명소, 다양한 즐길 거리를 찾아서

반응형

소금산 출렁다리

원주 맛집 탐방

강원도 원주는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도시로, 다양한 맛집들이 위치해 있다. 원주 토속음식 중 대표적인 강원도 막국수는 여름철 시원하게 즐기기 좋은 음식으로, "옛날원주막국수"에서 진한 육수와 면발의 조화를 만날 수 있다. 밑반찬으로는 매콤한 양념장에 먹는 곁들이찬과 맛있는 물냉이를 드려 볼 것을 추천한다. 또 다른 원주의 대표음식인 칼국수도 빠질 수 없는데, 전통식당 "원주국수"에서 먹어보기 바란다. 또한, 원주에는 신선한 해산물을 즐길 수 있는 "원주횟집"도 있다. 활어와 오징어, 조개 등 다양한 해산물을 신선하게 즐길 수 있다. 원주명장을 찾아가면 회와 생선구이를 맛볼 수 있다. 고명한 고깃집 "원주갈비"에서 풍미와 부드러움으로 무장한 원주산 한우를 두툼한 조각으로 구워 먹어 볼 것을 추천한다. 그 외에도 원조 닭강정과 뻥튀기 국수를 마실 수 있는 "원주 닭강정골목"이 인기를 끌고 있다. 원주는 치킨 전문점으로도 유명하다. 특히 "원주통닭"은 바삭한 통닭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다. 돼지갈비와 삼겹살의 품질과 맛의 조화를 찾는다면 "원주명가돼지갈비"가 있어 방문해 볼 만하다. 또한, 원주의 특색 있는 “크레페부자”에서는 프랑스식 크레페를 맛보기 좋다. 먹거리로 유명한 원주의 김삼환 곳두린지를 드셔보면 농부들의 정성이 담긴 전통적인 습식이 느껴진다. 간단한 음식을 찾아다니시는 분들에게는 원주 국수, 메밀전병, 왕만두 등 원주의 풍성한 먹거리를 즐기실 수 있다.

원주 볼거리와 명소

원주의 명소 중 하나인 "소금산리 청령포 이응노미술관"은 멋진 자연 경치와 함께 이응노 작가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다. 그림과 조각 작품이 전시되어 있어 예술의 세계를 접할 수 있다. 근처에는 인기 명소 "원주 공룡체험관"도 있어 더 다채로운 이색 체험을 즐길 수 있다. 또한 "강원도립화목원"은 다양한 나무와 꽃들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아름다운 정원으로, 걷기 좋은 산책로와 휴식공간으로 가족, 연인, 친구들과 즐기기에 좋다. 원주시에서 운영하는 "강원도민요시련공원"에서는 풍부한 문화를 느끼며 소소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다. 더불어 원주대학교 인근에 위치한 "쌍북이옛길"은 산책하기 좋은 기후와 따스한 분위기로 간절기 때에 인기를 끈다. 원주의 역사와 자연을 느낄 수 있는 "원주 마애여래삼존석불 및 원주 성당터"에서는 고려시대의 불교문화와 뒷 배경을 배울 수 있다. 참배와 기도를 올리며 고요한 시간을 보내며 평온함을 찾아보자. 원주의 또 다른 명소인 "국립원주생활사관"에서는 원주의 역사적 가치와 전통을 경험할 수 있다. 무심천변은 걷기 좋은 산책로와 아름다운 무심천을 구경하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도심의 명소로 알려져 있다. 강원도립무용단과 강원도교향악단 등의 공연을 즐길 수 있는 강원국제아트센터 등 문화시설도 인기가 많다.

원주 즐길 거리

원주에서 낭만적인 야경을 즐길 수 있는 "원주 선인장공원"은 야간 조명 시설로 도시를 바라볼 수 있는 전망대가 있어, 다양한 선인장과 함께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하며 시간을 보낼 수 있다. 또한 "한울 레일바이크"에서는 귀여운 레일카를 타고 잔잔한 강물과 선선한 숲길을 따라가며 원주의 자연을 느낄 수 있다. 활동적인 즐길 거리를 찾는 여행객들에게 최적의 선택이다. 이 외에도 "원주 강촌레저"에서 래프팅, 수상스키 등 다양한 레저 활동을 즐길 수 있다. 원주에서 소중한 추억을 만들고 싶다면 "원주 월드컵 경기장"에서 문화 관람과 스포츠 체험 등의 다양한 행사를 만나볼 수 있다. 재미와 건강을 동시에 책임지는 체육시설로서 인기를 끌고 있다. 강원도 원주의 아름다운 경치와 함께 무료 체험을 누릴 수 있는 "노래하는 고백나무 길"에서 가족, 연인, 친구들과 함께 배낭여행을 즐겨보자. 이 외에도 "청림성지"에서는 신령한 원주의 절경을 즐길 수 있으며, 다양한 각도에서 고즈넉한 마음을 느낄 수 있다. 높은 수준의 건립물과 장흥 계곡에서 즐기는 물놀이도 방문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. '단구헌 원주향교'는 전통적인 한국 건축물을 감상하며 원주의 역사와 전통을 느껴볼 수 있는 좋은 곳이다. 전통한옥에서 진행되는 체험 또한 인기다. 원주 감악산에 위치한 '황봉산정'은 아름다운 계곡 물소리와 그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인기 명소로 꼽힌다.

결론

강원도 원주에서 맛과 멋, 그리고 즐길 거리를 모두 만끽할 수 있다.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도시의 매력을 느껴보고, 아름다운 명소를 찾아 걷기 좋은 코스를 즐기며 원주 즐길 거리를 체험해보자.

반응형
  • 네이버 블로그 공유
  • 네이버 밴드 공유
  • 페이스북 공유
  • 카카오스토리 공유