경상북도 영덕군을 여행하며 먹고, 보고, 놀자! - 소소한 궁굼증
국내여행 / / 2023. 8. 9. 15:49

경상북도 영덕군을 여행하며 먹고, 보고, 놀자!

반응형

영일대 해수욕장

1. 영덕군의 맛있는 먹거리 : 맛집 추천

영덕군은 다양한 해산물로 아름다운 자연을 배경으로 평화로운 시골 분위기를 자랑합니다. 이곳에서 먹을 만한 음식과 맛집이 상당히 많습니다. 영덕대게와 갯벌버섯, 영일대 김밥 등 다양한 맛이 종합된 영덕자랑식당은 여행객들에게 꼭 먹어 봐야 할 식당 중 하나입니다. 대표적인 해산물뿐만 아니라, 참치회와 다양한 해산물 회를 맛볼 수 있는 칠곡항 횟집도 가볼 만한 맛집으로 추천드립니다. 또한 영덕은 대게의 소중함을 더욱 부각하는 대게문화축제도 개최되는 곳으로, 축제 기간 동안 다양한 대게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. 후두 카페 등 독특한 카페도 많아 즐길 맛집이 다양합니다.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. 영일대 문산횟집에서는 산 낙지와 삼겹살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독특한 반찬이 기다리고 있습니다. 먹으면서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여러 맛집이 함께합니다.

2. 영덕군의 아름다운 볼거리

영덕군에 가면 꼭 들러봐야 할 볼거리가 많습니다. 우선 동해 바다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게 해주는 영일대 해수욕장과 오징어 등 굴림체험을 할 수 있는 구조산해저갯공원 등 해변을 즐길 수 있는 관광지가 다양합니다. 해수욕장은 이국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모래, 청량한 바다와 물놀이 시설이 갖추어져 있어 휴가를 즐기기에 아주 좋은 곳입니다. 이 외에도 기성항과 삼성해변에서 바다낚시와 소소한 해변산책도 꼭 즐기세요. 또한, 풍력발전기가 있는 삼산풍력정원에서는 아름다운 자연경치를 느낄 수 있습니다. 바다와 함께 자리 잡은 풍력발전기를 배경으로 사진 찍기에도 좋은 장소입니다. 영덕군은 청량리 저수지, 박달재 숲길 등 등산과 한 발짝 떨어진 자연 그대로의 경치를 볼 수 있는 관광지도 운영하고 있습니다. 청량리 저수지는 일상에서 벗어나 쾌적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곳으로 꼽힙니다. 뿐만 아니라, 마애불상과 마애여래입상 등이 있는 웅산리 마애불목을 비롯한 문화유적도 놓치지 마십시오. 웅산리 마애불목은 국보 제635호로 지정된 보물로 지금으로부터 약 900여 년 전에 찍힌 마애불상을 구경하러 오는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습니다. 불경에 충실한 불모양 등 복잡하면서도 아름다운 모양새로 관광객을 매료시키는 장소입니다.

3. 영덕군의 즐거운 즐길거리

영덕군에 가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.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은 구조산해저갯공원의 오징어 굴림 체험입니다. 해변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오징어를 직접 잡아보는 즐거움이 기다리고 있습니다. 영덕은 오징어 축제가 열리는 곳으로 오징어 관련 체험 프로그램도 많습니다. 또한, 영덕군에서 많이 생산되는 버섯 가공품을 체험할 수 있는 갯벌버섯 체험이 있습니다. 버섯을 직접 수확하고 가공하는 과정을 체험해 보세요. 뿐만 아니라, 다양한 농촌 체험과 전통문화 체험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. 전래시대의 우리 조상들은 향토문화를 위해 춤사위를 만들어 사용하였습니다. 이런 춤사위를 배울 수 있는 영덕군무현에 가보세요.

4. 영덕군의 숙박 추천

여행 중에 가장 피로를 푸는 순간이 숙박 시간일 겁니다. 영덕군에는 유쾌한 추억을 선사하는 숙소 매력이 무궁무진합니다. 첫 번째로 권해드리는 숙박장소는 모텔타입의 '영일대모텔'입니다. 해맞이를 감상할 수 있는 루프탑과 호텔급 시설로 인기 숙박지로 자리잡았습니다. 두 번째 추천하는 숙소는 영덕에 어울리는 주거형태의 '살롱드영덕'입니다. 100년 된 저택을 영국 서쪽에서 파견된 디자이너가 리노베이션 해서 고전적 및 모던한 인테리어가 어우러진 공간으로 특별한 기념일을 축하하는 장소로 친구나 가족과 함께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습니다. 영덕 근처에서 보내는 하룻밤이나 이틀을 보내세요. 여행의 기분을 느끼는 공간인 숙소를 통해 새로운 경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.

결론

영덕군은 풍부한 해산물과 멋진 경치, 그리고 다양한 즐길거리로 인해 꼭 방문해야 할 관광지 중 하나입니다. 영덕 자랑식당 등 다양한 맛집에서 지역 특산물을 맛보고, 영일대 해수욕장, 삼산풍력정원 등 영롱한 자연 경치를 만끽하세요. 마지막으로 구조산해저갯공원의 오징어 굴림 체험, 갯벌버섯 체험 등 즐길거리가 가득한 영덕군에서 힐링하는 여행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. 지친 일상을 잠시 뒤로하고 영덕군을 방문하여 주변환경과 자연을 즐기며 맛있는 음식을 먹고 신선한 공기를 마시며 여행의 재미와 느낌을 느껴보세요.

반응형
  • 네이버 블로그 공유
  • 네이버 밴드 공유
  • 페이스북 공유
  • 카카오스토리 공유